소식ㆍ알림

보도자료
한국MICE협회,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한 CEO 특강 개최!
  • 등록일 : 23.11.03
  • 조회수 : 299
첨부파일
(231103)[보도자료] 한국MICE협회,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한 CEO 특강 개최!.pdf 붙임1. 2023년도 (사)한국MICE협회 CEO 특강 사진.jpg

한국MICE협회,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한 CEO 특강 개최! 

 

- 중국문화전문가, 이욱연 서강대학교 교수 강연

- 국제환경 변화에 대응한 리더십의 자세와 비전 제시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신현대)113()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에서 기업 CEO 특강>을 개최했다.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후원으로 매년 연말 CEO 특강을 통해 MICE산업 리더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로 3년째다. 2021년에는 가톨릭대학교 *김기찬 교수가 위드 코로나 시대, MICE기업의 경영 전략은?’을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2022년에는 카이스트 **윤종록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센터 이수진 연구위원이 각각 데이터 대항해시대, 소프트파워를 키우자’, ‘트렌드 코리아 2023’을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종록 교수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역임

**김기찬 교수 저서 사람중심 기업가 정신(2018), 국민경제자문회의 혁신분과 의장 역임, 세계중소기업학회(ICSB) 회장

 

올해 CEO 특강에는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MICE 기업 CEO 40명이 참석하였으며, 중국 문화전문가인 이욱연 서강대학교 중국문화학과 교수가 연사로 나섰다. 이욱연 교수는 한국중국현대문학학회 회장으로 한국중국학회 회장과 중국어문연구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루쉰 읽는 밤, 나를 읽는 시간, 이욱연의 중국수업등이 있다. 이욱연 교수는 미중 대결 시대의 리더십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하여 미중시대에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리더의 자세에 대해 제언하였다.

 

협회는 MICE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급별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2월 올해 두 번째 기업 CEO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협회 교육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은비 PA“MICE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재직자의 직급별 필요 교육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특히 CEO 대상 교육은 업계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에 보다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1. 2023년도 ()한국MICE협회 CEO 특강 사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