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ㆍ알림

보도자료
'End to And, MICE to Infinity’, 2023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 4월 경남 창원에서 개최
  • 등록일 : 23.03.31
  • 조회수 : 385

'End to And, MICE to Infinity’, 2023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 4월 경남 창원에서 개최

 

 

- 'End to And, MICE to Infinity'를 주제로, 대한민국 MICE산업의 무한한 확장성 알려
- 끝과 새로운 시작의 기점에 선 ‘2023마페’, 올해로 막 내리고 11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로

 

 

대한민국 MICE산업을 대표하는 행사 ‘2023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2023마페)’이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2013년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 경주, 여수, 정선, 인천, 수원, 서울, 울산, 다시 대전을 거쳐, 오는 420()~21(),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한국MICE협회가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경남관광재단, 광주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 등이 후원한다. 뿐만 아니라 MICE 기업 및 관련 기관이 협찬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지난 ‘2022마페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MICE산업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큰 시점에 개최되어 국내외 MICE 관계자 500여 명 참가, 40여개 전시부스 유치, 140건의 비즈니스 상담 매칭 등 업계의 많은 관심과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올해 마페 주제는 ‘End to And, MICE to Infinity'이다. 마페는 올해를 끝으로 막을 내리며, 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와 통합된다. 이번 마페에서는 11년간 협회가 쌓아온 마페의 레거시와 함께 대한민국 MICE산업의 무한한 확장성을 알린다.

 

‘2023마페는 양 일간 개최되며, 첫 날인 20일은, 전시·주최자 상담회로 시작하여 기조강연과 개회식, 우수회원사공로자 시상식, 만찬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이튿날에는 국내외 세션과 경남 유니크투어로 마무리된다. 한편, 협회는 지난 310일 제10대 회장을 선출하였으며, 개회식 시작 전, 회장 이취임식과 정기총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2023마페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 기조강연은 다보스포럼 한국 카운슬 대표, 19대 국회의원, 중앙일보 논술위원 등을 역임한 길정우 로터스 크리에이티브 회장이 맡는다. 길 회장은 글로컬(Glocal) 시대, 상상력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길을 주제로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과 콘텐츠 확산으로 국경이 무의미해진 글로컬(Glocal)' 시대, MICE산업이 무한히 확장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조건과 전략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MICE산업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단체에게 ‘MICE 공로상을 수여하고, 협회 회원사 가입 10주년이 된 회원사에게 우수회원사감사패를 수여한다. 이후 진행되는 만찬을 끝으로 첫 날 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양 일간 행사의 주축을 이루는 전시에는 MICE 기획(PCO·PEO·DMC), MICE 유치(지자체·DMO·CVB·해외관광청), MICE 베뉴(컨벤션센터·호텔·유니크베뉴), MICE 서비스(시스템·기자재·IT·의전·수송 등) 등 산업 전 분야의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며,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주최자 상담회에는 국내 MICE 행사를 주최하는 ·단체·학회가 바이어로 참여하여 마페 참가사들과 1:1 매칭 상담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전시장 내 마련된 스테이지에서 DT 피칭세션을 열어, 업계 디지털 전환으로 새롭게 등장한 다양한 솔루션과 IT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이튿날인 21일에는 올드 브랜드의 리브랜딩 사례를 통해 MICE 행사 및 목적지 브랜딩 전략을 공유하는 국내세션과 현재 MICE 업계가 직면한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보는 해외세션을 진행하여 업계 재직자에게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2023마페에서는 지식 정보, 비즈니스 교류 뿐 아니라 개최지 경남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유니크투어가 있다. 참가자는 행사장이 위치한 창원특별시 뿐 아니라, 사천시, 산청군, 하동군까지 다양한 경남 관광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협회는 “11년 동안 협회가 주최한 마페에 애정 어린 관심을 보여준 협회 회원사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올해로 마페는 막을 내리지만 또 다른 시작인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로 새롭게 확장하는 만큼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2023마페등록은 47()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apmbf2023.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