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ㆍ알림

보도자료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 등록일 : 23.08.24
  • 조회수 : 407
첨부파일
★(230818)[보도자료] 한국MICE협회 창립20주년 기념식 개최_0821.hwp 첨부1. 한국MICE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주요 사진.zip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 2003년 설립한 (사)한국MICE협회, 대한민국 MICE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성장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협단체, 협회 회원사 등 300여 명 참가  

○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신현대)가 8월 18일(금)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인 홍익표 의원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승수, 류호정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부 김상욱 관광산업정책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세원 원장, 한국마이스관광학회 여호근 회장,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등 국회, 정부, 업계, 학계를 대표하는 기관에서 참여하였으며, 협회 회원사를 포함하여 300여 명이 함께 했다. 

○ 한국MICE협회는 2003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국의 지역관광공사, 전시컨벤션센터와 호텔, 유니크베뉴, 국제회의기획업(인센티브투어, 컨벤션, 전시, 이벤트 기획업), 시스템, 수송 등의 유관 서비스업, 주최자, 교육기관 등을 포함하여 250개 이상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MICE산업 진흥을 목적으로 회원사의 권익과 업계 발전을 위한 교육, 네트워킹, 홍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은 ‘Together, Forever, Greater'라는 슬로건으로 협회 회원사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MICE산업을 이끌어온 산‧관‧학 관계자를 하나로 모으는 화합의 의미를 강조했다. 부산2030엑스포 유치 기원과 함께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가 증가되고, 중국인 관광입국이 재개되는 시점에 맞춰,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인 MICE 산업의 지난 2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스스로 MICE 人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자는 다짐의 시간이었다.  

○ 협회는 기념식 개최와 더불어 ‘한국MICE산업 협의체 추진 간담회’를 열어 MICE산업 유관 단체와 학회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협회를 비롯한 6개의 유관단체와 학회가 참석하여 대한민국 MICE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의 의지를 밝혔다.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참여단체> 
한국MICE협회, 한국PCO협회,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한국마이스관광학회, 한국비즈니스이벤트컨벤션학회, 한국무역전시학회

○ 기념식 1부에는 MICE산업의 가장 큰 화두인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IT분야 전문가* 3명을 연사로 초청하여 변화하는 IT기술 환경에 대응하여 MICE산업의 적응과 전략에 대한 포럼을 개최하였다. 2부는 ‘MICE산업의 중요성과 미래’를 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세원 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만찬이 진행되었다.   
*<디지털 혁신 포럼> 
주제발표1. MICE 디지털 이니셔티브: 목표에서 수단으로(광운대학교/김태경 교수)
주제발표2. GPT시대, 승리하는 생각(더밀크/손재권 대표) 
주제발표3. 기술의 변화와 세상을 바꾸는 디지털 혁신(퓨처디자이너스/최형욱 대표)

**<시상식> 
△감사패. 문화체육관광부 강권수, 이데일리 이선우, 한국관광공사 권종술 
△공로패. 제3~4대 회장 정현모, 5대 회장 최태영, 6대 회장 오성환, 7~8대 회장 김응수, 9대 회장 김춘추 

○ 협회 신현대 회장은 “협회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MICE산업 대표 단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건 20년 간 함께 해준 회원사 여러분의 열정과 애정 덕분”이라며, “앞으로의 20년은 MICE산업의 거버넌스를 구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MICE 리더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협회는 다가오는 11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3)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외 MICE산업 관계자 3천 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10월까지 공식 홈페이지(koreamiceexpo.com)를 통해 등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