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4.08.13
- 조회수 : 243
한국MICE협회, MICE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과정’교육 시작
- 한국MICE협회 주최, ‘2024 MICE 디지털 전문가 양성’ 270여 명 온·오프라인 교육 진행
- SNS, 콘텐츠, CRM 마케팅, 가상 행사 송출 등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구성
○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신현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후원하는 ‘2024 MICE 디지털 전문가 양성’ 사업의 마지막 교육 과정이 시작되었다. ‘MICE 디지털 전문가 양성’ 사업은 업계 종사자와 MICE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취업희망자(입문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 총 7개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MICE인재원(서울)에서는 2~4주 동안 장기 교육 형태로, 지역에서는 2박 3일간 집체교육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모든 교육은 노트북을 활용한 실습으로 진행되며, 교육 참가자들은 실무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정이나 거리가 멀어 교육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온라인 중계를 함께 실시하여 교육 참여율을 더욱 높였다.
○ 현재까지 4개의 과정이 마무리되었으며,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과정’은 9월 초까지 MICE인재원에서 진행된다. 종사자와 입문자 약 50명이 함께 참여하는 ‘MICE 디지털 올인원 과정’은 10월 중순에 여수에서 개최되며 교육생은 9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 본 교육은 ‘MICE산업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지난 21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업계의 높은 교육 수요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한국MICE협회 이승우 선임파트장은 “내년에는 MICE 산업에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 툴 관련 커리큘럼도 함께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본 교육 과정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MICE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표1> 2024 MICE 디지털 전문가 양성 사업 세부 프로그램
※붙임1. ‘2024 MICE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자 과정’ 오리엔테이션 사진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