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고마감
- 등록일 : 24.09.19
- 조회수 : 484
- 공고기간 : ~ 2024-10-30
안녕하십니까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성안을 위한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 운영 사무국입니다. 유엔환경계획(UNEP)과 대한민국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는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성안을 위한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는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문안 최종 승인을 위한 회의로 금번 회의는 2024년 11월 25일(월)부터 12월 1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됩니다.
193개국 UN 회원국 정부 대표단, 유엔 전문기구 및 단체 등 약 3,000여명이 참석할 회의인 INC-5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운영요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구분 | 내용 |
공식명칭 |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성안을 위한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 |
회의기간 | 2024년 11월 25일(월) - 12월 1일(일) |
회의장소 |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 제1전시장 1홀 |
참가대상 | 193개 UN 회원국 정부대표단, 유엔 전문기구 및 단체 등 약 3,000여명 |
공식언어 | 6개 UN 공식언어(영어, 불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한국어 |
2. 모집요강
□ 모집인원 : 운영요원 00명
□ 주요업무 *첨부 공고문 참고
□ 근무시간 : 일 9시간(중식 및 휴게시간 1시간 제외 실 근무시간 8시간)
*모집 분야별 근무 일자 및 시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합격 후 업무별 일정 개별 공지예정)
3. 제공사항
□ 급여 : 일급 130,000원
* 상기 운영요원 일급은 일정별 공지된 시간 엄수 시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 상기 운영요원 일급에는 점심 식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배치 업무에 따라 초과 근무가 불가피할 수 있으며, 초과 근무 시 초과 근무 수당 지급 합니다.
(단, 30분을 초과하는 근무시간에 대해서만 1시간으로 인정)
* 초과시급 : 1시간당 14,790원 / 22시 이후 19,720원(2024년 최저시급 9,860원 기준)
* 근무시간이 줄어들 경우, 줄어든 시간만큼 일비가 조정됩니다.
* 급여는 회의 종료 후 세금 공제 후 한달 이내에 계좌이체로 지급 합니다
□ 교육비(20,000원) 제공 (회당)
* 사전 교육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 사전 교육 2회 예정
□ 참여증서 교부(교부 희망자에 한하여 제공)
□ 유니폼(상의) 제공
4. 신청자격 및 우대조건
□ 신청자격
- 모집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 재외동포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단,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 의사소통 가능자)
- 사전교육 및 근무기간 동안 국내 체류 가능자
□ 우대조건
- 공식언어(영어, 불어) 능통자 우대
- 국제행사 운영요원 유경험자 우대
- 부산 인근 거주자 우대
-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자
5. 지원안내
□ 접수기간 : 2024년 9월 2일(월) ~ 10월 30일(수)
□ 지원방법 : 구글폼 지원(https://forms.gle/4jy4WkNyg4aJUkky5)
□ 선발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면접 일시 및 장소 등 별도 안내예정
□ 합격자 발표 : 개별안내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예정일 : 2024년 11월 4일(월)
- 1차 합격자 면접 예정일 : 부산 또는 서울 11월 9일(토)
-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일 : 추후 공지
* 상기 일정은 사무국 운영 일정에 따라 추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교육 및 발대식 일정 : 11월 16일(토) / 11월 22일(금) 혹은 23일(토)(예정)
* 모든 운영요원은 교육 일정에 참여해야 하며, 불참 시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 일정은 추후 변동 가능
6. 근무복장
□ 11월 16일(토)/11월 22일(금) 혹은 23(토) (예정) : 사전교육 시 자유 복장
□ 11월 22일(월)~12월 2일(월) : 상의(운영요원 단체 티셔츠 제공),하의(단정한 검은색 바지/치마),
단화,(청바지, 화려한 신발 불가)
7. 유의사항
□ 지원 신청서 상의 기재착오, 누락, 증빙사류 미제출, 연락 불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입니다.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지원서나 이력서상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선발이 무효처리 됩니다.
□ 서류전형 및 면접결과에 따라 본인의 희망분야와 다른 분야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 선발된 운영요원은 일정한 교육수료 후 현장에 배치되며, 희망자에 한하여 참여증서 등을
지급합니다.
□ 교육 및 근무 등 주최 측의 소집에 정당한 사유 없이 불응 시 자격이 상실됩니다.
□ 배치 업무에 따라 초가근무가 불가피 할 수 있습니다.
□ 행사 특성상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 사본 등 신분증명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합격자라도 신원조회 결과 이상이 있거나 교육과정 등에서 부적격자라고 판단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합격자에게 코로나 PCR 검사결과를 요구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가 “양성”일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8. 문의처
□ INC-5 운영 사무국
이메일 : staff.inc5@gmail.com
* 운영요원 모집 및 선발 관련 문의사항은 이메일로만 문의 가능합니다.